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 데이터쉐어링 VS 데이터투게더
    IT Tech 2020. 10. 18. 23:25
    반응형

    오늘은 여러분들이 헷갈리면서 잘 모르는 데이터쉐어링과 데이터투게더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데이터쉐어링이란?
     공유받을 스마트기기에 USIM을 개통한 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요금제의 공유 데이터를 공유해주는 부가서비스입니다.


     테더링과는 달리 스마트폰과 스마트기기가 멀리 떨어져 있어도 데이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LTE 데이터쉐어링에서는 2대까지는 무료로 제공(3대 이상은 1대당 8,250원)되었다면 5G 데이터쉐어링에서는 요금제에 따라 공유 가능 데이터량이 정해져 공유 데이터 소진 후 최대 200 Kbps 속도 제어로 사용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LTE 데이터쉐어링에 비하면 분명 아쉽긴 하지만, 5G 요금제인 5G 슬림부터 프리미엄 plus까지 다양하게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넉넉히 사용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KT 공식홈페이지)

    그렇다면, 데이터 투게더와는 어떻게 차이가 있는 걸까요?

     

    데이터투게더란?
     패드에 5G/LTE 스마트폰 공유 데이터를 부담 없이 같이 쓰는 패드(태블릿) 전용 요금제

     이 또한 기존 데이터투게더 Large(LTE)에서 5G 데이터투게더가 신규 상품이 나왔습니다.

    (KT 공식홈페이지)

     

     이와 같이 보면, 5G 데이터쉐어링은 5,000원이고, 5G 데이터투게더는 19,800원이지만 여러분이 간과하고 있는 사실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요금제에 따라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구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KT는 5G 요금제가 구분이 되어 있는데, 본인이 어디 구간에 속해있는지 확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KT 요금제)

    > 90,000원 요금제 이상부터는 데이터쉐어링 1회선이 무료!

    > 110,000원 요금제 이상부터는 스마트기기 1회선이 무료!

     

     따라서 여러분들이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요금제 구간에 맞춰 추가 혜택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전략은 점점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그 수준의 혜택을 끌어올리기 노력한다고 보이는데요. 특히 패드나 Watch를 쓰는 분들이라면 높은 요금제를 쓰는 것이 가성비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