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넷플릭스 즐기기!(연동방법 & 문제점)
지난 8월, KT는 넷플릭스와 제휴되면서, TV 화면으로도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와 KT 이용자로써, 그동안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보던 넷플릭스를 미러링 없이 대화면 고화질로 볼 수 있어서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그러나, 현재 셋톱박스를 기가지니1을 사용하기 때문에 현재 저는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순차적으로 연동되서 KT 이용자라면 모두 즐길 수 있으니 인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본인의 올레TV가 넷플릭스와 연동이 언제 되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100번에 전화하는 것을 추천하니 기다리지 마세요~
KT & 넷플릭스 런칭 프로모션으로, 아래 조건에 맞는 고객은 "넷플릭스 프리미엄 3개월 무제한"이니 꼭 가입조건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모션 기간이 10.31일(연장)까지 접수이므로, 인터넷+TV 가입과 넷플릭스 이용자라면 고민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모션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가입조건 : 기가인터넷 최대 500M이상 + TV에센스 이상 + 기가지니2(신규가입/3년약정/결합기준)
- 기 간 : 20.8.3 ~ 10.30 접수 / ~ 20.11.7 개통분 限
- 요금청구 : 넷플릭스 청구서에 이용료 자동 차감 처리
올레 TV 화면으로 연동방법은 참 쉽다. KT샵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올레 TV로 연동하기 위해서 알아보던 중 정말 괜찮은 이벤트도 하나 찾았는데, 홈페이지 들어가 보니 프리미엄 Plus/스페셜 Plus 고객은 "3개월 스탠더드 요금제"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함께 신청하면 최대 6개월까지 이용 가능한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동통신사인 KT에서도 넷플릭스와 제휴를 맺으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어쩌면 SKT만 유일하게 웨이브를 활용한 플랫폼 사업에서 변화가 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아이폰을 처음에 받아들였지만, 삼성이 곧바로 2위주자로 출발했듯 플랫폼 사업도 마찬가지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SKT를 제외하고, LG U+ 와 KT가 넷플릭스와 제휴를 맺으면서 TV 화면으로도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점점 커지는 플랫폼 사업에서 국내 토종 OTT인 티빙/웨이브/시즌 등 넷플릭스에 대항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지만 넷플릭스만의 심플함/드라마 OR 영화 배급/한 달 무료 정책 등을 압도하기 위해서는 많은 투자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 토종 OTT가 커져 글로벌되는 것을 꿈꾸지만, 넷플릭스만의 심플함이 젊은 층들에게 더 선호되는 게 있는지 애플리케이션 제작자라면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이 있다면 아래 댓글에 달아주세요^^